2023/11 6

태안 광어다운샷 우럭 배낚시 초겨울 한파속 팀온리원 낚시카페 동출 짜릿한 손맛

지난주말 어김없이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차가운 추위 속에서 출조가 이루어졌습니다. 몇개월 전부터 계획되어 왔던 네이버 인터넷 낚시카페 팀온리원 동출이 있었기에 두꺼운 옷과 발열장갑 발열양말 등 단단히 준비하고 출조를 나섰습니다.서해 배낚시 시즌의 후반 초겨울에 다녀온 태안 광어다운샷~ 비록 날씨는 추웠지만 풍성한 손맛과 함께 바닷속 고기들의 활성도가 아직 살아 있었고 카페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이 함께 하였기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태안 광어다운샷 우럭 배낚시 초겨울 한파속 팀온리원 낚시카페 동출 짜릿한 손맛* 출조기록 [1] 다녀온날 : 23. 11/25(금) [2] 출조항구 : 태안 당암포구 [3] 조류세기 및 물때 : 4물 - 선상낚시로 광어의 입질을 노리기에 최적의 물때였지만 떨어진 ..

선상낚시 2023.11.27

남해바다 삼천포 선상낚시 11월 주꾸미낚시 갑오징어낚시

남해바다 주꾸미낚시와 갑오징어배낚시는 서해바다 보다는 활성도가 좀 더 늦게 시작하는 느낌입니다. 활성도가 늦게 살아나기에 서해보다는 낚시 시즌도 좀 더 오래 가는 느낌인데요~ 이번에는 11월이 되면서 더욱 덩치와 몸집을 키우면서 묵직한 손맛과 함께 낚시 재미를 살려주고 있는 남해바다 삼천포항에서 왕쭈꾸미와 찰박이 갑오징어를 만나고 왔습니다.남해바다 삼천포항에는 최근 문어낚시의 조황과 함께 주꾸미낚시와 갑오징어낚시의 조과도 살아나는 소식이 있어 달려 갔지만 지난 주말에는 그냥 배위에 서있기도 힘들 정도의 차가운 한파가 찾아와 낚시도 힘들었지만 물속의 쭈갑도 더욱 몸을 움츠려 입을 닫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끔씩 얼굴을 보여주며 만났던 왕쭈와 찰박이는 지금 이 시기에 만날 수 있는 묵직한 손맛과 함께 낚시의..

선상낚시 2023.11.23

가을 배스낚시 한파에도 식지 않은 덩치의 떠거운 활성도 히트채비와 낚시방법 at 천안 아산 염치저수지

최근 계속되는 한파로 충청권 배스의 활성도가 떨어지지 않았을까 내심 걱정을 했지만 지난주말 아산 염치지에서 만난 배스의 활성도는 아직 뜨겁게 식지 않고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로권에서 들려오는 배스낚시 채비운용이나 낚시방법과는 달리 저수지 배스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꾹꾹 입을 다물고 있는 느낌으로 천천히 아주 천천히 움직여주는 루어의 액션에 배스들이 반응을 해 주었고 웜을 물고 달아나는 입질이 아닌 웜을 물고 가만히 있는 그런 느낌의 입질이었기에 더욱 예민한 액션과 채비운용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가을 배스낚시 한파에도 식지 않은 덩치의 떠거운 활성도 히트채비와 낚시방법 at 천안 아산 염치저수지 * 천안 아산 배스낚시 출조 기록 [1] 다녀온날 : 23. 11/10(금) [2] 낚..

송어낚시 시즌초 중층에 살아난 화끈한 활성도 at 안성 장광지

기온이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민물 송어낚시의 시즌이 시작 되었습니다. 보통 송어낚시는 10월 말경에 시즌을 시작하여 이듬해 3~4월 까지 손맛을 볼 수 있는데요~ 얼음이 얼고 눈이 내리는 차가운 겨울에도 묵직한 손맛과 짜릿한 바늘털이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겨울 손맛이 그리운 조사님들이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찾은 경기도 안성 장광저수지 장광낚시터에는 주말을 맞아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손맛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송어가 활동하는 수심층을 빠르게 탐색하고 해당 수심층을 잘 노려야 더 많은 손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겨울 송어낚시 손맛을 위해 필요한 채비와 히트 받았던 인기웜 소개해 드립니다. 추운겨울 송어낚시와 함께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겨울 보내기 바랍니다. 겨울 송어낚시 시즌초반 ..

남해 삼천포 문어낚시 키로급 돌문어 손맛으로 가득한 남해 야간낚시 with 더블케이호 히트채비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잔뜩 움츠렸던 주말이었지만 남해바다 삼천포의 밤은 키로급 덩치 돌문어를 만나기 위한 배낚시로 뜨겁게 타오르고 있었습니다. 어둡고 차가운 밤바다를 달려 멀리 원도권에서 이루어지는 삼천포 야간 문어낚시는 금어기가 끝난 7월의 시즌 초반 보다는 오히려 11월이 되면서 키로급 덩치의 돌문어들의 입질이 살아나면서 화끈한 시즌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조사님별 조과의 차이는 많았기에 야간 낚시에 맞는 채비의 운용이나 낚시방법을 잘 이해하고 준비한다면 더 많은 문어를 만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어두운 밤바다를 멀리멀리 달려가서 만났던 남해바다 돌문어 배낚시 내용 참고해 보시고 손목이 아려오는 묵직한 문어낚시의 화끈한 손맛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남해 삼천포 문어낚시 키로급 돌문어 손맛으로 가득한 ..

카테고리 없음 2023.11.17

태안 호래기낚시 시즌후반 더욱 커진덩치 재미있는 낚시 채비운용과 낚시방법

가을이 깊어갈수록 바닷속 물고기들은 덩치가 커져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사이즈를 보여주면서 시즌 후반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있는 느낌 입니다. 최근 서해바다 태안 당암포구와 창리선착장 그리고 AB지구방조제 인근에서 많은 개체수를 보여주고 있는 호래기는 평소 보기 힘든 덩치와 사이즈를 보여주면서 잡는 재미를 더해 주고 있었습니다. 다른 바다낚시와 마찬가지로 호래기낚시도 날씨와 바람 그리고 조류등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추위가 덜하고 바람이 조금 줄어든날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호래기를 노려 보았습니다. 조류의 탓인지 수온의 탓인지 이전 만큼의 풍성한 조과는 아니었지만 몇일전 보다 더욱더 커져 보이는 호래기를 만날 수 있어 더욱 즐거웠던 출조였습니다. 또한 태안 당암포구에 이른 새벽이나 늦은 저..

카테고리 없음 2023.11.17